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충남 해외사무소 바이어 초청상담회 성료
부제목 제공일자 2024-09-26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마케팅지원팀
담당자 및 문의처 정연하 대리(041-404-1352)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
충남 해외사무소 바이어 초청상담회 성료

지난 25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진행된 충남 해외사무소 바이어 초청상담회 모습. 사진=충남경제진흥원 제공

충남경제진흥원은 25일 충청남도 해외사무소가 있는 인도·베트남·인도네시아·독일·일본 등 5개국에서 61개 바이어가 한 자리에 모인 ‘2024년 충남 해외사무소 바이어 초청상담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예산군 스플라스 리솜 1층에서 열린 수출상담회에는 도내 170여개 기업과 61개 해외바이어에게 충남의 우수한 제품을 사전에 연결하여 소개하였다. 아울러 관세사, 수출전문위원, 서울본부세관 상담부스도 운영하면서 수출애로도 지원하는 원스톱 수출지원서비스도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총 상담건수 344건, 상담액 7,362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업무협약(MOU) 30건, MOU체결액 6,121만 달러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충청남도 해외사무소장들이 충청남도를 대표하는 영업사원으로서 진성바이어를 직접 초대하고 인솔하여 성공적인 상담을 이루도록 노력했다.

이번 수출상담회에 참석한 A사는 “중소기업은 해외바이어를 만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많은 바이어와 상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었다”고 말했다.

충남경제진흥원 김찬배 원장은 “더 많은 충남도내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해외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