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경제진흥원, 2024년 글로벌 강소기업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 성료
부제목 제공일자 2024-12-04
사진유무 사진 : O ENG : X 제공부서 기업지원팀
담당자 및 문의처 양빛나 대리(041-404-1483)
첨부파일
보도내용

충남경제진흥원,
2024년 글로벌 강소기업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 성료

- 글로벌 강소기업 8개사 중기부 장관상 등 유공자 표창 수상
- 2024년 충남도 기업인대상 종합대상 ㈜아라 우수성과 발표

충남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3일 아산 모나밸리에서 글로벌 강소기업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2021년도부터 2024년도까지 지정된 강소기업과 진흥원, 충남지방 중소벤처기업청, 충청남도 일자리기업지원과 등 도내 중소기업 지원기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약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강소기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진흥원은 전국 무역수지 1위 연속 달성을 위해 노력한 수출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포상하기 위한 시상식을 최초 개최하였다.
시상식을 시작으로 2024년 충청남도 기업인대상 종합대상 수상기업인 ㈜아라의 성과 발표, 끝으로 강소기업 협의회 출범을 자축하는 자연스러운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시상식에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베이스, 지덕산업㈜), △충청남도지사상(㈜뉴앤뉴), △충남경제진흥원장상(정우산기㈜, ㈜케이엔제이, ㈜휘일),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대진, 에스알테크노팩㈜) 총 8점의 표창이 수여되었다.

이날 성과공유 발표는 2024년 충청남도 기업인대상 종합대상 수상기업인 ㈜아라의 김진배 대표이사가 맡게 되었다.
㈜아라 김진배 대표이사는 2019년도 창업에서부터 2024년 강소기업 지정까지 기업 변천사를 주된 주제로 삼아 사업분야 다각화, 기술혁신의 전환, 원팀 지향 내부문화 조성 등 ㈜아라의 핵심코어를 공유해 주었다.

충청남도지사상을 수상한 ㈜뉴앤뉴 이호영 대표이사는 “새로움에 도전하여 건강한 아름다움의 가치를 만든다는 경영철학으로 30년 동안 K-뷰티 세계화에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진흥원과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베트남과 일본 등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이라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찬배 진흥원장은“트럼프 재집권과 보호 무역주의 확산으로 수출기업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다만 희망적인 메시지는 우리 기업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어 전년대비 약 17% 수출이 증가해 무역수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위기와 기회가 공존하는 상황에서 진흥원은 베트남 등 7개 해외사무소를 통해 중소· 중견기업이 경영환경에 흔들림 없도록 위기관리와 선제대응에 집중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작년 말 제안되었던 강소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해 내년 상반기 ‘충남 글로벌 강소기업 협의회(가칭)’을 준비하고 있다.
진흥원은 협의회를 통해 강소기업 경영자원과 정보를 공유하고 견실한 기업 간의 협력기회 발굴, 나아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에 집중하기로 하였다. 또한, 기술별 또는 산업별 전시회 단체 참가·참관과 단체 특집광고 및 기사 송출 등을 준비 중이다.